본문 바로가기
방송

나는 몸신이다 대장암 최규석 교수 영국 BBC

by 환이월드 2021. 8. 11.
반응형

대장암 최규석 교수

소속

칠곡경북대학교 병원 대장암센터 

 

진료분야

대장암, 복강경수술, 로봇수술

학회활동

대한대장항문학회 상임이사, 고시위원장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상임이사, 국제위원장

대한외과학회 이사, 고시위원

미국복강경외과학회 정회원

미국대장항문학회 정회원

미국로봇외과학회 창립멤버

미국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hago 객원 교수

 

나는 몸신이다 함께 보면 건강지킴이 포스팅

 

나는 몸신이다 골반걷기 운동법 엉덩이걷기 방법

나는 몸신이다 20일 뱃살타파 프로젝트 대공개 20일만 투자하면 식단조절없이 뱃살타파가 가능한 특급 비밀 운동법이 공개되었습니다. 모두 없애고 싶은 뱃살을 함께 타파 합시다. 요즘처럼 나

p4che.tistory.com

 

수상경력

2006년 대한 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우수연제학술상

2007년 대한 대장항문학회 우수연제학술상

2008년 대한 대장항문학회 우수 포스터 연제상

2012년 대한 대장항문학회 국제 학회지 학술상

2012 Asian Clinical Oncology Society Travel Award

영국 BBC 대장암 수술 실시간 영상  [다시보기]

영국 BBC 채널에서 수술장면이 저녁 6시에 최규석 교수의 인터뷰와 함께 방송이 되었고 현지에서는 그야말로 극착이 쏟아졌다. 포츠머스의 액션센터에서 비디오링크를 통해서 미국과 영국, 독일, 러시아, 일본 등 세계각지의 외과 의사들에게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었고 신선한 충격을 준 인물이 되었다.

 

다빈치로봇을 통한 직장암 수술은 작은 기구 이용이 가능하기 떄문에 상처를 내지 않고 수술이 가능하며 환자의 회복시간을 최소화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최규석 교수님의 로봇 수술은 수술용 로봇 다빈치의 매뉴얼 DVD에도 담겨 교육용으로 사용된다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