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엘지 트롬 건조기 16kg 실버색상 모델명 RH16VTS 사용후기 장마철 여름 필수 가전제품

by 환이월드 2021. 6. 20.
반응형

LG TROMM 건조기 ThinQ 16kg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장마철과 건조하고 습한날. 우리들의 빨래를 뽀송뽀송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효자 가전제품 건조기 리뷰를 해보려합니다. 요즘 건조기는 젖은 빨래를 말리는 기능도 완벽하게 하지만 살균은 물론 외출 이후 옷에 묻은 먼지와 유해물을 제거해주는 기능도 함께 하고있습니다. 특히나 여름철 장마기간이나 습한 요즘엔 가장 열일하는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소비전력 1등급으로 자주 사용하더라고 전기세폭탄 걱정없이 사용가능하며.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또한 거부감없이 좋았습니다. 가전제품은 대부분 실버색상위주로 갖쳐줘 있기에 화이트와 블랙 다양한 색상이 있었지만 가장 무난하고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실버색상의 건조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의 용랑은 16kg 인데요. 가벼운 수건, 각종 의류는 물론이며 4계절 이불 건조도 거뜬하게 가능했습니다. 세탁기처럼 매일 데일리로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빨래를 자주하는 저희집의 특성상 습한날에도 마음편하게 세탁을 할수 있어서 삶의질이 아주 상승했습니다. 또한 외출하기 꺼려지는 요즘 외출후에 옷도 간단하게 살균소독 가능하다는점이 매력적이었고. 겨울철에도 패딩 관리도 가능합니다. 홈트레이닝을 하는 분들은 기능성 의류도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그럼 조금 더 본격적으로 제품의 기능과 장단점에 대하여 솔직하게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롬 건조기 전체적인 모습

건조기 주요기능

건조기능에서 의류케어와 위생관리까지 100도씨의 트루 스팀으로 모든게 가능해졌습니다. 트루스팀으로 옷감에 남아있는 냄새와 구김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유해세균은 무려 99.99% 살균한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살펴볼점은 유해 세균을 살균해주는 스팀 살균 코스 입니다. 스팀 살균 코스는 트루스팀으로 유해세균을 99.99% 잡아주고 바이러스 6 또한 99.99% 제거하며, 집먼지 진드기까지 100% 사멸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 리프레쉬 코스는 냄새와 가벼운 구김을 제거하는데요. 셔츠에 베어있는 냄새와 가벼운 구김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겨울철 패딩 리프레쉬 코스는 냄새 제거와 패딩 볼륨감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패딩은 정말 세탁이 쉽지 않아서 관리하기가 어려운데요. 건조기를 사용하고 나서는 패딩에 베어있는 냄세를 제거하거나 봄여름가을 오랫동안 보관해서 압축되어있는 패딩의 볼륨감을 살려내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건조기 까지 위생적으로 관리 가능하도록 스팀 통살균 기능도 있으니 트루스팀을 이용하여 드럼 내부와 필터까지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관리가능합니다.

건조 가능 코스, 디스플레이 디테일

이정도로 스마트한 건조기

또한 전기료를 걱정을 덜어주는 듀얼 인터버 컴프레서+ 업그레이드 듀얼 인버터 컴프레셔+ 듀얼 모터로 전기료를 기존제품 대비 20% 절감가능합니다. 그리고 대기업 엘지 다운 10 무상보증으로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읍니다. 건조기의 핵심 부품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와 모터를 10년동안이나 무상으로 보증한다고 하니 너무 좋은것같아요. 또한 스마트시대에 알맞은 기능도 있습니다. 건조 코스를 알아서 적용해주는 스마트 페어링입니다. LG ThinQ 앱과 연동하게되면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 정보를 넘겨 받아서 건조기가 자동으로 건조 코스를 추천해준다고 하는데. 정말 놀라운 기술력 아닌가요? 저는 너무 만족도 높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사용패던와 외부 온도에 맞는 건조 옵션을 추천하는 스마트케어 서비스또한 이야기를 안할수가 없는데요. 자주 사용하게 건조 옵션과 외부 온도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최적의 건조 옵션을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건조 시간은 디스플레이에 정확하게 표시된 스마트 타이머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하는 센서가 예상 소요시간을 계산하여 정확한 건조 완료 시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건조기 간단한 관리방법

먼지 유입을 최대한으로 막아주는 2 안심필터는 날개형 말폐구조가 추가되었고 새오룬 구조의 유연한 고무패킹이 미세한 틈으로 유입될 있는 먼지를 최대한으로 줄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도어 홀더 아래편에 자그맣게 티어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냄새 예방에 도움을 주느 환기용 도어 홀더이니 사용후에 살짝 열어두어 환기가 될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건조기에 사용된 투명색 도어는 내구성이 향산된 글라스 도어 입니다. 생활 긂힘 걱정을 덜어주며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겸비하고 있어 인테리어적인 부분에서도 효과적이였습니다. 열을 차단하는 2 안전 도어가 있어서 반려견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망므 편하게 사용가능 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건조가 이루어지고 이후에 간편하고 자유롭게 탈착이 가능한 일체형 배수통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쉽게 꺼내어 생겨난 물을 비워낼수 있습니다. 제품의 사이즈는 700 x 990 x 770mm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