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플랜잇 홈카페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가정용 전자동 화이트 (PCM-F15W)

by 환이월드 2021. 6. 21.
반응형

플랜잇 홈카페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자동 원두그라인더에 이어서 홈카페 용품 하나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자동그란인더 포스팅을 하고 바로 이어서 하려고 했는데 조금 늦어졌네요. 제품은 제가 사용하는 드롱기자동그라인더와 함께 홈카페를 완성하는데에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에스프레소 추출 기계입니다. 색상은 깔끔한 화이트가 마음에 들어서 화이트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서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 많은 후기와 만족도 높은 사용감. 그리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클래식함이 마음에 들었어요. 간편한 스위치로 사용도 편리했구요. 스팀사용이 가능해서 라떼도 만들어 마실수가 있었습니다. 의외로 가벼워서 놀랬습니다. 손쉽고 청결하게 물세척 만으로도 관리할수 있어서 선택한 이유도 있습니다. 그럼 제가 매일매일 사용하고있는 제품에 대하여 솔직하게 리뷰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정면 / 측면 / 후면

플랜잇 장점 모아모아

Espresso 집에서 누구나 전문가처럼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부에 부착된 온도계로 0~200도까지 아날로그 형식으로 온도게이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을 느낄 있도록 15bar 압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동시에 추출이 가능한 에스프레소 포터 필터또한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팀 전용 노즐은 카페라떼까지 집에서 즐길수 있도록하니 집에서 누구나 바리스타가 될수 있습니다. 세척이 간편하며 수위체크가 가능한 Drip 받침대까지. 물탱크 용량은 1.2리터 입니다.컬러는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제트블랙, 메탈그레이, 크림화이트, 빈티지레드가 있었습니다. 플랜잇 머신은 색상 전부다 골고루 인기가 많더라구요. 실제 색상을 찾아보니 그럴만하게 색감이 너무 잘나왔더라구요. 제품을 선택한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클래식한 무드로 레트로 감성까지 잡은 유니크한 스타일을 가졌기 떄문입니다. 제가 참고하기 편하시도록 사용중인 제품 사진도 첨부해두었으니 직접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확실하게 느끼실수 있을것 같아요. 제품에 부착된 크롬 다이얼로 고급스러운 빈티지 스타일을 표현했으며. 레트로 감성을 더해줄 타코메타. 커피추출 온도를 확인 있는 온도게이지는 원하는 온도에서 커피를 추출가능할수 있으니 편하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커피 추출온도는 95 스팀온도는 130 입니다. 함께 동봉되는 커피홀더는 그립감이 좋아 사용하는데 무리없었습니다.

전면부 디스플레이 / 부가제품

제품 기능 깊숙히 들여보기

제품은 커피 전문가들이 추천하고있는 맛과 향이 가장 풍부한 압력을 보장하고 있는데요. 커피를 즐기는데 있어서 플랜잇을 사용하면 완벽한 커피타임을 즐길수가 있었습니다. 내부압력 15bar 추출압력은 9bar 입니다. 강력한 스팀 추출 시스템은 매장 머신기에 못지않게 풍성한 우유 거품을 만들수 있고 스팀 기능과 우유를 데우거나 온수를 추출 가능합니다.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스팀램프가 켜지면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압력의 스팀을 추출하시면 됩니다. 제품 상단에 위치한 워머 거치대의 용도는 커피의 풍미를 느끼기 위해 따뜻한 커피잔을 유지할수 있도록 본체 상단에 컵을 올려두시면 됩니다. 커피는 온도가 정말 중요하거든요. 컵이 식지 않도록 따뜻함을 효과적으로 유지 가능합니다. 제품 사용이 처음이신 분들도 쉽고 편리하게 버튼으로 간편하게 기능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기계치인 저도 바로 적응이 가능했으니 여러분들은 어려움 없이 사용가능하실거에요. 분리형 트립 트레이는 높납이가 다른 높이에 맞춰 장착 또는 분리 가능합니다. 받침대에 물이 어느정도 차게 되면 빨간색 버튼이 올라옵니다. 이때 받침대를 제거하고 물을 버리고 세척하시면 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하는 방법은 첫번째 물탱크의 최대 용량을 넘지 않도록 채워주세요 두번째 청결을 위해 추출 버튼을 1~3 정도 눌러서 물을 빼주세요 세번째 스푼으로 적당량의 커피를 필터바스켓어 넣고 탬퍼를 사용하여 강하게 눌러 평평함을 유지해주세요 네번째는 필터바스켓을 그룹헤드 홈에 맞추어 넣고 정중앙으로 올때까지 돌려 조여 주세요 다섯번째 이제 커피 추출 버튼을 누르면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합니다 여섯번째 에스프레소 적당량을 추출하고 추출버튼을 눌러 멈춰주세요 마지막으로 필터바스켓을 제거하고 물을 1~3 정도 흘려보내 청결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후면 제품 수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