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플 아이맥 M1 실버 24형 개봉기 와 사용후기

by 환이월드 2021. 6. 22.
반응형

애플 아이맥 24 레티나 4.5k 실버

안녕히세요. 오늘은 구매이후 얼른 리뷰를 쓰고 싶었던 제품 아이맥 입니다. 2021 새롭게 출시한 아이맥은 기존의 제품보다 아주 얇아졌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색상까지 선보였습니다. 출시이전 부터 전세계 사람들에게 주목받게 되었고. 출시일만을 손꼽아 기다리게 했습니다. 저또한 물론이구요. 살수 있을지 없을지는 몰랐어도 얼른 매장에서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얼마나 얇은지, 디자인은 어떻게 나올지, 새로 추가된 색상들의 퀄리티와 성능은 어떠한지. 궁금한게 많았습니다. 제품이 출시하고 직접 구매하기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여자친구의 아버님께서 큰맘먹고 선물로 사주셨기에 감사히 너무 잘사용하고 있는 아이맥 제품. 2주가 되어가면서 제품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합니다. 제품은 개봉하고 사용하기까지 어느정도 시간을 들여 사용해본이후에 리뷰를 하는게 정확하고 솔직하게 정보를 전달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기다리는 2주가 엄청길게 느껴졌습니다. 너무 매력적이고 만족도가 최상이라 생각하는 아이맥 지금부터 정확하고 깊게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개봉전 모습 / 상단부에 튼튼한 스트랩 / 박스 후면 디테일

i Mac 24 최저가로 데려왔다 [구매]

 

 

 

 

 

지금부터 아이맥을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Apple 최고의 기술과 디자인이 한곳에 모두 응집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M1 칩으로 완벽하게 새롭게 태어난 아이맥. 어느 공간에서나 아이맥이야 하고 돋보이는 디자인. 어떤 삶의 방식과도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컴퓨터 입니다. 가장 먼저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수 없습니다. 보면 볼수록 놀라운 . 화사하고 고급스러우며 아주 조금의 촌스러움도 느낄수가 없었던 7가지 컬러였습니다. 딱히 부가적인 설명이 필요없을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집안과 사무실 모든 공간을 새롭게 탈바꿈 해줄수 있는 iMac 11.5mm 불과한 얇은 두께는 물론 4.5kg 되지않는 가벼운 무게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할 아이맥의 색상에 따라 Magic keyboard, Magic Mouse, Magic Trackpad 모두다 본품과 동일한 색상을 띄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넓은 화면에서 생동하는 디스플레이는 24 4.5k Retina 디스플레이 기술로 10억개 이상의 색상과 여기에 더욱 자연스러운 화면을 구현하는 Ture Tone기술까지 더해져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술 덕분에 영화를 스트리밍할 때든 아이맥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필요로하는 사진을 편집하는일,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놀랍도록 풍부한 색상으로 선명하고 생생하게 펼쳐집니다. 1130 픽셀, 500니트 밝기 정말 사용하면서 매일 놀랍도록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당기면 제품 모양대로 열리는 고퀄리티 패키지 상태 / 다양한 파츠와 키보드, 마우스

 

아이맥 M1 개봉기 [1080p HD]

 

 

 

카메라와 마이크 그리고 스피커 인상적 인상을 주는 방법, 1080p FaceTime HD 카메라는 높아진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M1 강력한 성능 덕분에 영상 통화를 하게 될때 저의 모습을 아주 깔끔하게 보여주더라구요. 재택근무를 하거나 영상으로 무엇이든 많이 이뤄지는 요즘같은 시대에는 엄청 플러스 요인이 될것 같아요. 또한 3개의 스튜디오급 마이크 기능은 친구와 가족 그리고 동료들이 배경 잡음의 방해 없이 내가 하는말에 온전하게 집중할수 있도록 기능을 하고있습니다. 영상이나 음악을 자주 사용하는 저는 어느 곳에 있든 내장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서 놀라울 정도로 공간을 가득채우는 선명하고 깔끔한 오디오를 경험했습니다. 사운드적인 부분도 만점에 가까운 만족도를 느끼고 있습니다. M1 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 하는데요, M1 칩과 macOS 만나면서 아이맥의 성능을 완벽하게 새로운 수준까지 끌어올릴수 있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아이맥은 지체없이 부팅이 가능해졌고. 실행은 전혀 답답함이 없이 사용가능 했습니다. 맞습니다 시스템 전체가 완벽하게 매끄럽고 빠릿빠릿한 움직임을 선보이는것입니다. 한국인들 느린거 정말 못참잖아요. 

화면 보호용 커버 및 비닐

2021 아이맥 M1 실버 실물 보기 [1080p HD]

 

 

 

 

모든것이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설정이 간단했는데. Apple ID 있으시면 Mac으로 갈아타는 일도 더욱 간편해 지는것이죠. 덕분에 포장을 풀자마자 전원을 연결하고 바로 어려움없이 사용가능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의 사양은 M1 8-Core CPU, 7-Core GPU, 8GB, 256SSD 애플케이플러스 가입도 했습니다. 180만원 정도에 구매하게 되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레노버 노트북은 현재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두고 있기때문에 은행업무와 OS에서 지원하지 않는 작업들은 레노버 노트북을 이용하지만 현재 아이맥을 구매이후에는 90% 이상 아이맥으로 모든 업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0 만점중에 9 이라고 표현하고 싶은데요. 조금 아쉬웠던 점은 많은 분들이 말씀하는 애플에서 제공되는 마우스 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저희들이 사용하는 마우스에 비해 크기도 작았고 한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은 아닌게 사실입니다. 커서의 움직임 속도를 최대로 늘렸으나 다소 느리다는 평이 있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그렇더라구요. 근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다 보니 2주정도 사용하다 보니 금방 적응이 되었습니다. 다른 성능좋은 블루투스 마우스가 있다면 한번 구매는 해보고싶다 생각은 하고 있지만 아주 불편함은 없이 사용중이라는 . 끝으로 애플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장담컨데 만족도가 아주 높을거라 예상됩니다. 수입이 늘고 살림이 나아진다면 진심으로 다른 색상의 제품으로 사양이 조금 더 업그레이된 제품도 구매해볼 생각이드네요. 그럼 이만 아이맥 24형 실버 제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리뷰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품 첫 개봉이후 책상 세팅시 모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