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서

영화 <검사외전> 정보 평점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본문

영화

영화 <검사외전> 정보 평점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환이월드 2021. 6. 30. 15:36
반응형

강동원 vs 황정민 유쾌한 범죄 액션 영화 <검사외전>

제목

검사외전

감독

이일형

장르

범죄, 코미디

상영시간

126분

개봉일자

2016년 2월 3일

출연배우

황정민 - 변재욱

강동원 - 한치원

이성민 - 우종길

박성웅 - 양민우

김응수 - 강영식 의원

신소율 - 김하나

박종환 - 이진석

한재영 - 장현석

진실 앞에 무대뽀, 다혈질 검사 vs 진실은 필요없다, 허세가득 꽃미남 사기꾼

거친 수사 방식을 이어가는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 취조 중이었던 피의자가 갑자기 변사체로 발견 되었고 곧바로 변재욱은 살인 혐의로 체포당한다. 손쓸 시간도 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변재욱은 15년형을 받고 감옥에 수감된다. 감옥에서 복수의 칼을 갈고 있더 재욱. 5년의 시간이 지나고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한 일들을 알고 있는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치원을 교도소 안에서 만나게 된다. 순간 재욱은 감옥 밖에서 작전을 대행해 할 최고의 적임자 선수임을 직감하고. 검사 노하우를 총 동원한 재욱은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고 자신을 감옥에 수감시킨 사람들에게 시원한 반격을 준비한다. 하지만 자유를 얻게된 치원은 재욱에게 벗어날 기회만 호시탐탐 노리고 있지만, 마음처럼 쉽지만은 않다. 자신을 감옥으로 보낸 우종길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함께 힘을 합친 재욱와 치원 어리버리 한듯 하지만 똑똑한 치원 덕분에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확실한 증거를 수집해 우종길에게 시원한 복수도 성공했고 감옥에서 풀려나게된 재욱. 이후 함께 차를타고 이동하면서 치원은 재욱에게 기막힌 사업 아이디어가 있으니 서울까지 드라이브 하면서 이야기나 하자고 능청을 떨지만 그런 치원에게 통장과 비밀번호를 알려주며 착하게 살자며 뒷통수 한대 치며 영화느 끝이난다. 

검사외전을 보고나서

980만명 이라는 엄청난 관객을 동원한 영화 검사외전은 딱히 깔만한점은 없다. 시원한 액션과 군더더기 없는 스토리라인이 훌륭했고. 배우진 역시 연기력이 탄탄했기 때문에 영화를 보는내내 불편함이 없었다. 가끔 티비 채널에서 방송하는 날이면 진득하니 앉아서 편하게 볼수 있는 국내영화가 아닌가 싶다. 영화에서 나온 강도원이 잠임한 유세현장에서의 댄스장면은 많은 인기르 얻었고 배우 박보검님도 이후에 같은 노래에 춤을 추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허담이 가득한 사기꾼 한치원의 애인 김하나(신소율)의 연기도 좋았는데 웃음포인트도 좋았다고 생각한다. 빌딩 하나를 가지고 소박하게 시작하자는 멘트는 재력가이지만 허당미 가득한 모습을 너무 잘보여준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