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디바 평점 정보 결말 후기 줄거리 내용 '영화리뷰'

by 환이월드 2021. 7. 3.
반응형

너는 나를 믿었어야지..!최고를 향한 추락

  • 제목:디바
  • 감독:조슬예
  • 장르:스릴러,미스터리
  • 개봉일:2020년 9월23일
  • 출연배우:신민아,이유영,이규형
  • 상영시간:84분
  • 총관객수:106,673명
  • 상영등급:15세 이상 관람가

 

시놉시스

전 세계가 주목하는 다이빙계의 디바인 이영은 어느날 절친이자 동료인 수진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사고 후에 실종된 수진을 향한 이영의 애틋함과는 달리 동료들은 수진에 대해 의문을 품기 시작합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이영은 완벽한 다이빙을 위해 노력합니다. 최고를 지키고자 하는 강한 욕망과 친구로 지내온 수진이 자신이 알던 모습이 아닐지 모른다는 두려움은 이영을 점점 광기로 몰아넣게 됩니다.

 

평가

왓차 사용자 평균 별점 3.2 / 5.0

네이버 영화 평점

기자,평론가 : 5.14 /10

관람객: 8.10 / 10 

네티즌: 6.27 / 10

다음영화

네티즌: 5.6 / 10

 

초반부분의 스릴러와 반전으로 이어지는 후반부의 줄거리는 평가가 조금 엇갈리는 편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주인공을 맡은 신민아 배우의 연기에 대해서는 호평이었습니다. 

 

흥행

 

2020년 9월 23일에 개봉하여 경쟁작으로는 장혁배우 주연의 검객이 있습니다. 개봉 첫날 15,489명 관객이 들어서며 검객, 테넷에 근소한차이로 앞서 박스오피스 1위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9월 26~27일 주말 기간에는 5만명을 모으지 못하고 3위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후 2020년 추석 시즌에 신작들이 대거 올라오게 되면서 2020년 10월에는 총 관객수 10만명을 모았습니다. 그후 박스오피스 20위권으로 떨어지며 종영 수순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줄거리

 

이영은 항상 다이빙 대회에서 1위를 하는 영재였습니다. 그녀 옆에는 9년동안 실적을 내지 못하는 수진이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둘은 어릴때부터 지금까지 함께 하는 친구입니다. 이날도 전국체전에서 이영은 1위를 하지만 수진은 실력이 나오지 않자 은퇴를 결심하게 됩니다. 낙담한 수진을 이영은 설득하며 둘이 같이 디바듀엣 다이빙을 하자고 제안하게 됩니다. 그렇게 같이 연습을 하게 되는데 수진은 계쏙 집중을 하지 못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해파리를 사서 들고 오게 됩니다. 그후 수진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실력이 점점 늘게 됐습니다. 이를 보고 사람들은 주해령 귀신을 만난것 아니냐며 수군거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날 저녁 둘은 드라이브를 나가게 됩니다. 수진이 운전을 하던 갑자기 사고가 나게 됩니다. 결국 둘은 함께 절벽으로 떨어지고 마는데 이에 이영은 구조가 되지만 수진은 실종이 되고 맙니다. 이영은 겨우 정신을 차리게 되는데 기억이 하나도 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경찰은 수진이 음주운전을 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영은 자신이 모르던 수진의 모습들이 하나둘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수진의 일기장에 적힌 이영을 향한 열등감과 질투의 내용을 보게 되고 맙니다. 이에 이영은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영은 건강을 회복하며 연습을 하고 복귀를 하게되는데 그때마다 수진의 환영과 목소리가 들리고 이로 인해 그녀는 사고의 기억을 조금씩 찾게 됩니다. 수진은 당시에 약을 복용하고 있었는데 이로인해 실력이 좋아 졌던 것입니다. 이 사실을 후배인 초아가 알아차렸고 초아는 수진을 협박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진이 해파리를 산 곳에서는 약을 살수 잇었고 약 이름이 주해령 귀신이었습니다. 그렇게 약물사건이 터지고 이영은 자신과 수진은 다르다며 연습에 몰입하게 됩니다. 경찰은 더이상 사고의 증거를 찾지못해 수진을 실종으로 마무리 짓게 됩니다. 그후 이영의 복귀는 성공적으로 치뤄졌지만 수진이 자꾸 떠오르는건 여전했습니다. 

 

 

결말

 

수진은 사실 실력이 매우 좋았는데 시합날 엄마가 아프다는 전화를 받고는 실수를해서 버리를 박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이 사건 이후로 이영이 1위를 할수 있게 되고, 수진은 그 후 트라우마로 인해 수영 실력이 나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수진은 스폰서의 요구에 광고를 찍지만 뛰어내리지 못해 초아가 대역을 맡게 되며 관심마저 뺏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영에게 듀엣 시합을 초아와 하라고 합니다. 그후 초아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자 이영은 점점 예민해져 실력이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에 코치는 치료를 제안하지만 그녀는 자신은 수진과 다르다며 거절합니다.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리는 날 이영은 계속 실수를 하지만 좋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대중은 이것에 논란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후 이영은 점점 정신적으로 피폐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수진의 시신을 찾았다는 연락이 오게 됩니다. 이영은 그곳에 가는중 기억이 모두 돌아오게 됩니다. 사고가 나던 날 수진이 운전을 하고 이영은 수진에게 약물로 인해서 초아에게 협박 당하는 것을 안다고 입을 엽니다. 수진은 모른척 해달라고 하지만 이영은 약통을 버리려하다가 몸싸움이 나고 수진이 머리를 부딪히고 맙니다. 이에 이영은 수진을 데리고 병원으로 가던중 사고가 나게 됩니다. 둘은 차속에서 빠져 나와 손을 잡고 올라오던 중에 이영이 숨이 차자 수진의 손을 뿌리치고 혼자 올라오게 됩니다. 이영은 수진과 처음 만났던 곳에서 수진을 회상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