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서

분노의질주 더 익스트림 정보 결말 리뷰 폴 워커 추모 본문

영화

분노의질주 더 익스트림 정보 결말 리뷰 폴 워커 추모

환이월드 2021. 7. 11. 12:29
반응형

 

분노의질주:더 익스트림 줄거리 정보 결말 후기 <폴 워커를 추모하며...>

줄거리 및 결말 '스포있음'

지난 시즌 이후 레티아 함께 쿠바로 신혼여행을 보내고 있는 도미닉은 사촌이 채무 문제로 차를 압류 당한 사실을 알게되고 그를 돕기 위해서 채권자 랄도를 상대로 레이싱에 참가하게 되고, 레이싱 도중 엔진에 불이 나면서 시야가 확보 되지 않았지만 후진으로 운전하여 레이싱에서 승리하며 더 익스트림 시리즈가 시작을 알린다.

 

한편 홉스는 미국에서 딸의 축구 시합을 응원하러 간다. 이때 미스터 노바디가 다가와 홉스에게 베를린에 EMP탄을 찾아오란 임무를 전달하고. 작전은 미국 정부에서도 허락되지 않은 위험한 임무이기에 홉스는 도미닉에게 연락을하게된다.

 

그렇게 도미닉 일당은 EMP를 훔쳐내는데 성공 하지만 KSK가 그들을 추격하기시작한다. 그들을 따돌리고 홉스와 도미닉은 안전한곳에서 만나자고 하고 헤어지지만 이후 도미닉은 홉스의 차를 들이받아 전복시킨다, 이후 차에 있던 EMP를 타고 경비행기를 타고 자리를 뜬다. 이후 홉스는 KSK에게 체포되어 구속되고 그의 앞에 노바디와 그의 부하 요원 에릭 레이즈너가 나타난다.

 

홉스는 또한 교도소에서 데카드 쇼를 만나게되고. 둘은 신경전을 벌이게 되고 교도관과의 마찰이 일어나며 순식간에 철창문이 모두 열리며 교도소는 한순간에 아수라장이 된다. 둘을 교도소 밖으로 나오는데 성공하지만 밖에서는 이미 노바디가 KSK를 대동하고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노바디는 홉스를 어디론가 데리고가 도미닉 패밀리와 만나게 한다. 이번 일 배후에 있는 사이퍼에 대한 소개를 하고. 엄청난 해커인 그는 도미닉과 그가 뺴돌린 EMP로 무엇인가 일을 꾸미고 있다. 이번에 내려진 임무는 도미닉 패밀리가 사이퍼가 하려는 일을 알아내고, 그를 처리하는것. 또 조건은 쇼를 팀에 합류 시키는것.

사이퍼를 찾기위해 저번에 이용했던 신의 눈을 이용하자는 의견이 나오고, 하지만 어디에서도 신의 눈을 찾기 어려웠고 끈질긴 추적끝에 한곳에서 신의 눈이 발견되는데 그곳이 바로 그들이 있는 비밀 기지였고, 이후 사이퍼가 도미닉과 함께 비밀 기지로 쳐들어와서 신의 눈을 뺴돌린다.

 

사이퍼의 비행기에서 도미닉은 엘레나를 만나게 된다. 그의 아이도 가지고 있었던 엘레나. 사이퍼는 이런 돔과 엘레나의 과거를 이용해 엘레나를 인질로 잡고 돔을 끌어들인것이다.

 

핵가방을 보유한채 도주하는 돔을 추격하는 동료들..홉스와 쇼, 로만, 테즈는 갈고리를 이용해 도미닉의 차를 포위 하지만 마음처럼 쉽지만은 않다. 차에서 내려 도주하는 도미닉 앞에 쇼가 나타나자 그자리에서 총을 꺼내 쇼를 사살한다. 변해버린 도미닉의 모습에 좌절하는 동료들과 쇼와 그새 많이 가까워진 홉스는 그의 죽음에 분노한다.

 

이후 사이퍼는 아쿨라급 잠수함을 해킹을 시도하고, 홉스 일행은 잠수함이 출항하기전 전에 수문을 막으려 얼음 위 질주를 시작한다. 곧 러시아 육군이 스노모빌을 끌고 홉스 일행 추격을 시작하고. 로만이 몰고온 람보르기니가 집중 공격을 받기 시작하고. 얼음이 깨지면서 물에 잠길뻔 하지만 테즈의 기지로 탈출에 성공한다

 

잠시후..사이퍼의 비행기에서 남자 둘이 제트 슈트를 이요해 침투를 시작하는데 그들의 정체는 데카드 쇼와 오웬쇼

그들의 전말은 그러했다. 도미닉과 쇼를 쏜것은 짜고 친 작전이였고, 막달레나 쇼는 데카드에게 오웬을 찾아 함께 목수하러 가라고 했던 것. 데카드와 오웬은 사피어 부하들을 하나씩 처리하고 오웬은 이내 조종실을 점거하고 데카드는 아이들을 구출한다.

 

영화는 얼음판 위에서 구사일생하며 미사일이 터질때 팀원들이 모두 모여 돔을 폭탄으로 부터 지키며 임무를 완수하기도 한다 분노의질주 전 시리즈중 이번 더 익스트림 얼음위 장면은 역대급 명장면으로 뽑히기도 한다. 이후 도미닉 패밀리는 옥상에서 파티를 열고 있으며, 노바디는 홉스에게 복귀를 권하지만 홉스는 딸을 위해 쉬고 싶다고 말을한다. 그리고 동료들 앞에서 동료들 앞에서 자기 아이의 이름을 브라이언이라 지으며 다 함께 식전 기도를 하며 영화는 끝이난다.

 

그렇다 브라이언은 분노의질주 시리즈의 영원한 영웅 폴 워커의 등장인물 이름과 같다. 그를 기리는 마지막 장면과 그의 추모하는 음악으로 영화는 많은 이들에게 오래도록 최고의 시리즈로 남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