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코코 정보 결말 리뷰 줄거리 내용 소개

by 환이월드 2021. 7. 1.
반응형

애니메이션 명작 코코 줄거리 소개

영화 초반 

멕시코의 작은 마을 산타 세실리라에서 대대로 신발을 만느는 일을 해온 리베가 가문의 일원 미구엘, 가족은 음악으 즐기는 걸 절대 용납하지 않는 특이한 집안이다. 이유인즉 미구엘의 고조할아버지가 음악을 하겠다고 아내 이멜다와 어린 딸 코코를 두고 멀리 떠나 돌아오지 않은 일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 남편을 절대 용서 하지 않은 고조 할머니 이멜다가 집안에서 음악의 흔적을 아예 없애버렸기 떄문이다. 하지만 음악을 너무 사랑하는 미구엘 망자의날 가족들이 미구엘이 음악을 하는걸 허락해주나 싶었지만 가족들은 미구엘에게 신발 작업장으로 이제부터 나와 일하라 통보한다. 미구엘은 실수로 고조부모의 사진이 있단 단상에서 사진을 깨트리고 그안에 사진의 접혀있던 부분을 확인하고 그 속에 해골무늬 기타를든 전설적 싱어송라이터이자 미구엘의 우상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의 기타가 있었고 역시 자신에게 음악가의 피가 흐른다는것을 알아낸다. 다시 한번 가족들에게 음악에 대한 열정을 보이지만 할머니는 제단에도 못올라간 고조할아버지처럼 되고 싶냐 화를 내고, 미구엘은 가족의 제단 같은건 필요 없다며 뛰쳐나간다. 악기가 없던 미구엘은 대회에 참가도 못하게된다. 미구엘은 공동묘지에 서성이다 크루즈 기념관에서 크루즈의 기타를 잠깐 빌릴 생각을 하고 몰래 들어가 크루즈의 기타를 슬쩍하고 기타줄은 튕기는 순간 유령이 되어버린다.

유령이 된 미구엘

미구엘은 유령이 된 이후 산 사람들이 자신을 보지 못하고 그냥 통과 해버리자 경악한다. 묘지를 헤매이던 미구엘은 곧 조상들의 영혼과 마주치게 되고, 어찌어찌 해서 금잔화 다리까지 간 미구엘 미쳐 날뛰는 단테를 보고 단테를 제지하다가 눈앞에 펼쳐진 저승을 보고 감탄을 하기 시작한다. 저승에간 기회를 발판으로 음악을 사랑한 고조할아버지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를 찾기로 마음 먹은 미구엘. 하지만 고조할아버지느 저승에서도 대스타여서 만나기가 힘들다. 저승에서 만난 헥토르의 도움을 받으며 에르네스토와 만남기 위해 저승을 돌아다닌다. 미구엘과 헥토르는 크루즈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경연에서 우승해야 했고 악기 또한 필요했다. 공연에서 쓸 기타를 빌리기 위해 잊혀진 망자들의 촌락으로 향하고그곳은 이승에서 기억을 해주는 사람들이 없는 망자들이 머무르는 곳이였다. 그곳에서 늙은 망자 치차론 에게 기타를 빌린다.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의 파티는 너무나 성대했고 망자들도 넘쳐나고 시끄러운 음악까지 동원해져서 크루즈를 찾기가 너무 힘들었다 그때 미구엘은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그 소리를 들은 크루즈가 연주를 듣고 발걸음을 멈춘다. 그는 미구엘의 자신의 후손이라는 말을 듣고 놀라지만 이내 기뻐하며 여기저기 미구엘을 데리고 구경을 시켜주고 망자들에게도 소개시킨다. 헥토르를 본 크루즈 표정이 어두워지고 헥토르는 그를 향해 어떻게 내가 쓴 음악을 그대로 가져다 쓰냐고 화를 낸다. 

저승에서의 절정

사실 크루즈는 미구엘이 생각하던 위대한 음악가가 아닌 자신의 친구 헥토르를 죽이고 그의 음악을 훔쳐 유명세를 얻은 살인자이자 사기꾼이다. 과거 헥토르와 크루즈는 순례 공연을 다녔고 가족이 그리워진 헥토르는 자신이 쓴 모든곡이 적힌 노트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려 했지만 그의 곡이 없이는 시체나 다름없던 크루즈는 집으로 가려는 헥토르를 말려보지만 너무 완고했던 헥토르..이내 크루즈는 헤어지기전 건배나 하자며 독이든 잔을 헥토르에게 건냈다. 순이집으로 돌아가던 길 헥토르는 돈이든 술을 마신 이유로 집으로 가던길에 복통을 호소했고 식중독을 의심했지만 이미 죽어있는 목숨이였다. 이후 노트를 훔친 크루즈는 그 유명한 명가수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로 거듭났다. 모든 사실을 안 미구엘이 이승으로 돌아가 사실을 다 퍼트릴것이 두려웠던 크루즈는 헥토르의 사진까지 뺏어버리고 미구엘도 끌어내려 버린다. 그리고 알고보니 미구엘의 고조할아버지 곧 코코의 아버지는 헥토르였던것이다. 헥토르는 코코를 그리워 하며 만든 Remember Me 라는 곡을 부르고, 미구엘은 모두가 아는 그 명곡이 사실 증조할머니를 위해 쓰인 노래 였다는 사실에 놀란다. 

코코의 결말

이승으로 돌아온 미구엘은 코코 할머니를 기억하기 위해 만든 노래 Remember Me를 코코할머니 앞에서 부른다. 다행이 노래로서 아버지를 기억하는데 성공하고, 가족을 해체시킨다고 믿던 음악이 오히려 가족의 사랑을 이어주게 된다. 그리고 처음 접어져 있던 사진의 찢긴 부분의 얼굴 헥토르를 기억해내고 살아생전 헥토르와의 추억을 가족과 공유하며 헥토르를 소멸을 면하게된다.

반응형

댓글